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안전체험교육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6-27 10:59:1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맑은물사업소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140여명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안전체험관(동남구 유량동 소재)에서 직원 안전체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하고 정수장, 하수처리시설과 같은 기초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체험관에는 사회·자연재난 체험 공간과 응급처치실습관, 소방시설실습관 등이 있어 실제상황과 같은 각종 사건과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직원들은 태풍·지진 체험 등 실전을 방불케 하는 자연재난상황과 화재사고, 선박사고 등 사회재난상황에서 미션을 해결하는 훈련에 참여해 위기 대처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지영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었다"며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안전하게 잘 대처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