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행복하고 보람찬 3년을 만들어 보자!
학생 만족도 최고,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공립 숲유치원 등 그동안의 성과는 모든 세종시 교원과 직원의 성과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02 00:57:5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2기 1주년을 맞아 세종교육에 대한 성찰’이라는 주제로 7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직장 팬플릇 동호회의 축하공연 ▲세종교육 혁신 2기 365일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모범 및 우수공무원 표창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의 세종교육 혁신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세종교육 사진전이 ΄세종교육의 첫 돌부터 일곱 살΄이라는 주제로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7월 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혁신 2기 1년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공립 숲유치원΄, ΄학교지원체계인 남부지원센터, 북부지원센터, 시설사업소 설치΄는 전국시도교육청의 모범 사례가 되었고, 학생 만족도 최고의 교육청이 되었다"며 “숲유치원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생태유치원도 전국 최초로 준비하고 있고, 출발선에서부터 뒤처지는 아이가 없도록 기초학력향상방안도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다"고 지난 1년간 함께 땀 흘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고교배정문제, 교육부 감사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우리가 반성할 것은 반성하고 고칠 것은 고쳐야하겠지만 과도한 지방자치권의 침해에 대해서는 순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우리가 학교를 새롭게 혁신하고 그리하여 아이들이 행복해지도록 할 수만 있다면 앞으로의 3년은 우리 인생에서 결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기간이 될 것"이라며, “행복하고 보람찬 3년을 만들어 보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혁신 2기 1주년 주요 성과 및 향후 정책 방향’을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