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읍, 취약계층 대상 하절기 소독방역서비스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7-04 06:05:00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하절기 소독방역서비스를 실시한다.

작년 4월 업무협약을 맺은 ㈜태웅관리(대표 조욱래)에 관내 취약계층 23가구 및 경로당 42개소를 의뢰하여 6월 마지막 주부터 7월 초까지 무료 소독방역서비스를 제공하며, 9월에 1회 추가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약자 및 저소득 장애인 가정은 신체·경제적 제약으로 질병 매개체인 모기, 바퀴벌레 등의 유해충을 자력으로 차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고, 이로 인해 건강악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에 처하기 쉽다.

소독 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대상자는 “여름이면 벌레가 들끓어 골치였는데 이렇게 집안과 마당에 소독을 해주시니 올해는 다른 해보다 기분 좋게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뻐했다.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형숙 민간위원장은“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해 소독방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시는 ㈜태웅관리 조욱래 대표에게 감사를 전한다. 세균증식이 쉬운 여름철 주거위생문제를 개선하여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