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통통, 뱃살아 비켜!’ 성인비만교실 수료식 개최
지역주민 건강인식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08 22:27: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8일 구청 보건소에서 수료자 19명의 제20기 성인비만교실 ‘통통, 뱃살아 비켜’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자들은 지난달 10일부터 4주간의 체계적인 다이어트로 이뤄낸 체중 감량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있는 식사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한 수강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운동, 식이조절, 행동수정 요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무엇이든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스마트폰 앱(App)을 활용한 간편한 체중관리로 효율을 한층 높였으며, 특히 감량한 체중 1kg당 1,000원씩 동구 대표 복지브랜드인 ‘천사의 손길’에 기부함으로써 그 의미를 한층 더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함께 하는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은 물론 천사의 기부를 통해 공동체 가치를 향상할 수 있었다"며 "이 프로그램은 구민의 건강, 행복을 위한 동구만의 건강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