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조례 제정
어린이·노인·장애인과 더불어 행복한 무장애 도시 대덕을 꿈꾸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09 10:57: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장애인의 이동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올해 6월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는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다.

구는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공공시설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인증 대상 시설물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축·증축하는 공공시설물에는 의무적으로 인증제 도입을 추진하며, 기존 복지시설 및 민간시설에 필요시 생활환경 인증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불편이 없는 환경조성으로 편하게, 자유롭게,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대덕구’의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박정현 구청장의 의지가 구체화될 전망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장애인이 행복해야 주민이 행복하다"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 구성원 전체가 편안한 대덕구 만들기의 기반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