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하반기 반부패·청렴 정책 확대 추진
반부패·청렴 전략TF팀 운영 강화 투명・공정성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0 16:36: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9일 ‘청렴도 1등급, 부패 Zero’ 대전교육실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전략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반부패·청렴 전략 TF팀은 남부호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교육청의 학교 급식업무 등 대전 교육가족 및 시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점 업무를 담당하는 11팀으로 구성되어, 분기별 회의를 통해 분야별 청렴도 제고 및 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동·서부교육지원청 청렴TF팀까지 확대하여 실시하였고, 각 업무 분야별 상반기 추진 실적도 공유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는 ▲업무별 공정·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 ▲업무 이해 당사자 및 업무담당자에게 홍보·교육을 통한 정보 제공 ▲대전 교육 정책의 신뢰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청렴은 어느 한사람의 노력이 아닌 조직 구성원 모두가 고민하고 노력해야 하며, 학부모 및 시민들의 눈높이가 변하고 있어, 이런 변화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 전략 TF팀의 운영을 강화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