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가창면 적십자봉사회, 초복맞이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1 14:09:03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가창면은 가창면 적십자봉사회(회장 한외생)가 10일 가창면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는 가창면에 있는 한국마사회 대구문화공감센터에서 지원한 후원금 400만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생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40가구에 연말까지 매달 2회씩 정성 가득한 반찬을 만들어 전달할 계획이다.

한외생 가창면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나누는 봉사활동이 지속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나아가 고독사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대구문화공감센터는 지난달에도 지역 아동들을 위한 과학놀이마당 행사를 지원하는 등 가창 지역민들의 복지를 위해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