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청렴문화 확산 투명 행정 실천
청렴아카데미 개최, 청렴과 실천 약속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1 17:17: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일,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공직자 300명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는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공직자는 청렴과 친절을 통해 대전교육가족과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행정을 약속해야 하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가지고 청렴활동을 함께 할 때 청렴문화가 조성될 수 있다는 인식을 주지시키고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반부패․청렴정책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청렴아카데미는 청렴 문화 확립과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교육현장의 청렴교육을 지원하고, 전 직원의 청렴의식을 내면화하기 위해 자정 운동을 전개하고자 마련했다.

한편, 강사로 참여한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한 최학균 청렴교육전문 강사는 청렴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강의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청렴아카데미에 참여한 시교육청 행정과 이상희 주무관은 “내 자신이 조직의 청렴 외교관이라는 신념을 갖고 행정을 펼쳐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대전교육의 얼굴인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하고 투명하며, 친절이 연결된 청렴을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