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 교육!
공직자 청렴 마인드 UP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23 17:32: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3일 구청에서 공직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 마인드 향상과 청렴 의식 개선을 위한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역사에서 배우는 공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청렴이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가볍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김상홍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교수는 다산 정약용의 공렴사상을 중심으로 ▲발상의 전환으로 공렴실현 ▲한국 청백리의 공직윤리 ▲공직자의 과제 등을 강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모 주무관은 “이번 청렴 교육은 ‘현명한 자는 청렴한 것이 자신의 장래에 이롭기 때문에 청렴하다’는 다산의 말씀을 기억하며 청렴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강의 소감을 전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청렴 생활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