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불청객 해충 방제 노력
매미나방 알집 집중 제거… 방제 작업 시 시민협조 당부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7-25 12:39:45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여름철 불쾌지수를 높이는 것이 뜨거운 기온과 모기와 나방 같은 해충이다. 해충피해를 줄이기 위해 고양시는 관내 근린공원 90곳에 대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해충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해충으로는 매미나방이 있으며, 최근 기후 변화 등으로 인해 수도권, 강원, 중부지역 등 각지에서 발견되고 있다.

매미나방은 보통 7~8월에 출현해, 야간에는 도심 불빛을 따라 이동해 집단 서식을 하며 나뭇가지, 건물 벽, 전봇대 등에 무더기로 산란해 시민 생활에 불편을 끼친다. 이에 고양시는 공원관리원 및 용역 인원을 활용해 파고라, 나뭇가지 등에 산란한 알집을 집중적으로 제거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지속된 가뭄과 고온다습한 기후 영향으로 기승을 부렸던 해충인 미국선녀벌레 등이 급속하게 확산했던 점을 고려해 연초부터 조기 예찰과 지속적인 방제를 하고 있으며, 병해충 발생으로 인한 수목의 피해 및 경관 저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해충의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의 협업 및 모니터링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방제 작업 중 시민들의 공원 이용과 주차 금지 등에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