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동, 정부24 홍보활동 효과 ‘톡톡’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8-06 10:11:4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불당동은 행정서비스통합포털인 정부24(www.gov.kr) 홍보활동을 적극 펼쳐온 결과 온라인 전입신고가 증가하는 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불당동은 신규 아파트 입주 시기에 앞서 행정서비스통합포털 정부24(www.gov.kr)를 통한 온라인 전입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홍보활동을 적극 펼쳐 왔다.

입주 기간 전입신고와 각종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민원 불편과 혼잡을 예방하고자 입주민을 대상으로 선제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한 것이다.

특히 행정복지센터 내 민원실은 물론 아파트관리사무소 입구에 입간판을 설치하고, 아파트 내 홍보 안내방송 실시, 동별 엘리베이터 내부 홍보문 부착 등 주민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홍보를 실시했다.

그 결과 천안불당 LH1단지(행복주택) 아파트 입주가 지난 6월 28일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약 50%(총 1,148세대 중 580여 세대)의 전입 신고율을 보였으며, 그 중 총 52%가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성과를 보였다.

동 관계자는 “온라인 전입신고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며, “ 확정일자도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계약하는 경우 자동으로 부여가 돼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명열 불당동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정부24를 이용해 다양하고 편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7월 출범한 정부24는 모든 행정서비스와 정책을 담은 정부 정책 포털사이트로, 2018년 11월 23일부터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선된 새로운 온라인 전입신고를 운영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