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및 안전점검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07 19:05: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은 7일 대전정부청사 역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여 구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직원 및 소방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안전 4대 수칙 ▲폭염 대비 건강수칙 등을 홍보하고 불법 주정차 안전신문고 활용법 내용의 팸플릿 및 물티슈를 배부하며 진행했다.

아울러 태풍, 호우 등이 빈번한 우기를 맞아 관내 급경사지를 대상으로 비탈면 시설 이상 유무, 비탈면 상태 등 중요 점검 사항으로 표본 점검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각종 물놀이 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평상시 주민들이 물놀이 안전 4대 수칙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폭염으로 인한 질환은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민들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구민들의 실생활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