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소외지역 찾아가는 진로진학 박람회
서산·태안·당진·천안·아산 등 충남도내 시·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08 13:08: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정보소외지역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운영했다.

7일 충남서산여고에서 서산, 태안, 당진지역을 대상으로, 8일에는 천안불당고에서 천안, 아산지역을 대상으로 고교생과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의면접, 진로·진학상담, 자기소개서 작성 클리닉, 입시특강 등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진학 박람회는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충남 시·군지역 학생들이 대도시의 박람회장을 찾지 않더라도 자신의 지역에서 진로지도를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다.

한남대는 직접 학생 선발을 하고 있는 학과 교수님들과 입학사정관 등이 면접위원으로 참여해 모의면접을 진행했다. 고등학생들은 대학 면접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공주대, 건국대, 서울여대, 한남대 등의 입학사정관들이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대입지원전략과 면접준비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설명하는 특강도 학생들에게 인기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김나현 학생(서산여고 2)은 “언론, 커뮤니케이션 등의 학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진로상담을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에 와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셔서 무엇보다 좋았다"고 말했다.

김건하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대학의 입학전형이 상당히 복잡해지고 있는 만큼 정보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입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