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제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경진대회’ 개최
SW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SW인재 발굴·지원 위해 기획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18 09:45:13

신용현 국회의원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와 정병국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사)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제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경진대회’가 오는 1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한 산업 아이디어 현실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우수 작품을 전시· 공유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 SW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대학생, 직업전문학교, 고교 교육현장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3D프린팅 기술과 만나 제품화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품작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상을 비롯해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위원장상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용현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래세대로 하여금 창의성을 키우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적용해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신용현 의원은 “이 경진대회가 올해 9회째를 맞아 미래 세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동기부여를 하는 등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며 “이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