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치매안심센터, 농협원성동지점 직원 교육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8-20 10:10:4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천안농협원성동지점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안심! 치매극복! 우리동네 치매파트너와 함께해요’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의 일환으로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치매환자 및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양성에 목적을 두고, 인접 의료·금융·교육·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천안농협원성동지점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 소개 △지역구성원의 치매파트너 역할 중요성 △치매파트너 다짐선서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농협 관계자는 “치매와 금융기관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교육을 들으며 치매파트너의 중요성에 공감하게 됐다"며 “앞으로 치매안심센터 안내 등 작은 역할부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동남구치매안심센터장은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내 다양한 기관·단체 구성원에게 진행된 이번 교육이 치매친화적 마을환경조성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원성2동에 위치한 학교가 개학하는 대로 협의해 교육을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