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2020년 ‘이달의 현충인물’ 후보자 추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1 19:23: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임성현)은 2020년 ‘이달의 현충인물’ 선정을 위해 2019년 9월 10일까지 관계기관 및 국민들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이달의 현충인물’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유가족의 영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우리 원 안장자를 대상으로 주요공적이 있는 분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일제 강점기하 국권 회복 및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6·25전쟁에 참전하여 큰 공을 세운 분, 생전에 국가의 명예를 높이고 국위선양에 이바지 한 국가사회공헌자,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 하신 순직소방관‧경찰관 및 의사자 등이다.

후보자 추천은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 공훈록 및 국가보훈처 공훈전자사료관 자료 등을 참고하여, 공적요약서를 9월 10일까지 이메일(dncsta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달의 현충인물 선정은 월별‧계기별 행사 등을 고려해 10월중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되며, 선정된 인물은 2020년 이달의 현충인물로 국민들에게 유공자의 공적을 알리고, 유가족을 초청하여 현충인물 선정패 전달과 월간지 등 홍보물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