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2019 대한민국창의발명대전 금상 수상
특허권 사용계약을 통한 민‧관 상생협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2 10:37:4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인섭) 은하수공원팀의 송대근, 안종섭 주임이 지난 18일 서울 충무 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제6회 대한민국창의발명대전(한국발명신문사 주최)"에서 일반부 금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직무발명품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가 구비된 화장로 시스템』으로 화장로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한 24시간 측정‧감시 시스템이다.

이번 특허는 대기오염 저감 설비개발을 위하여 ㈜FK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공동특허로 등록하였으며, 특허권 사용계약을 통해 기업 매출의 일부가 공단의 수입이 되는 민·관 상생의 우수사례로 볼 수 있다.

신인섭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직원들의 직무발명을 더욱 독려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개발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