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큰 글씨 지방세 고지서 호응!
주요과세 정보 글자 크기 확대 및 디자인 개선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5 09:58: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서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큰 글씨 지방세 고지서가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기존 고지서의 글자 크기가 작고 주요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큰 글씨 지방세 고지서를 올해부터 제작해 발부하고 있다

큰 글씨 고지서는 납세자가 과세대상, 금액, 납기, 가상계좌 등 주요 정보를 쉽게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디자인을 변경한 것이다.

대상 세목은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균등분)로 지난 7월 재산세에 이어 이달 주민세 고지서를 큰 글씨로 제작해 납세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고지서에 각종 납세 편의 시책, 축제, 행사 등을 게재해 안내함으로써 납세 고지와 함께 홍보지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큰 글씨 고지서에 대한 주민 의견 등을 반영, 지속적으로 고지서를 개선해 9월 재산세, 12월 자동차세 등 정기분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납세자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등 납세자의 권리 보호 및 납세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