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 소방차량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소방차량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장성우 | 기사입력 2019-08-28 20:29:47

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 광영119안전센터는 이번 8월을 맞이하여 광영동 및 옥곡면 일대를 대상으로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진상의용소방대 등이 협력해 주었으며, 장소는 특히 전통시장(광영상설시장, 옥곡5일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주 훈련 내용은 긴급출동시 소방차량 길 터주기 훈련, 소방시설등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단속, 주민 동승 소방차 길 터주기 등이 있다.

시민들의 훈련참여를 통해서 소방차량 출동시 길 비켜주기, 소방시설 주변 불법주차 하지않기 등의 시민의식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정병주 광영119안전센터장은 “소방차량 길 터주기 훈련을 통하여 소방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및 배려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하여 시민의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