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 자연경관 군산 비응도 부지…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새만금 국제공항 예타면제 등 새만금 지역 인근 관광 사업 활력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8-28 21:25:26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비응도 군(軍)부대 부지 개발 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산시에 따르면 비응도동 38번지 일원에 위치한 군부대 부지는 48,245㎡(상업용지)의 면적에 서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등 서해안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1년 사시사철 천혜의 바다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지역이다.

지난 2007년 이후 수차례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했으나 경기침체 및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개발사업자를 찾지 못했다.

새만금 국제공항 예타 면제, 정부주도 공공매립 입주 여건이 개선되고 최근 가속화되는 신시야미지구 개발,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에 이어 무녀도 관광개발 사업 협약체결에 이르기까지 새만금 지역 관광 사업이 활력을 찾아가는 한편, 인근의 비응항 주변 해양편익시설 조성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게 됐다.

군산시에서는 이와 같은 주변 환경 변화와 군부대 부지 개발에 의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추진된 만큼, 경쟁력 있는 업체가 많이 참여해 천혜의 관광자원이 가치 있게 활용되도록 공모를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부지의 개발방향은 비즈니스 관광호텔, 가족체류형 콘도, 종합리조트 등이고, 신청 자격은 사업참가 의향서를 제출한 국내외 개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어야 하며, 컨소시엄 지분율은 5% 이상 최대 출자자의 지분율은 최소 25%초과(외국투자기업의 경우 30% 이상)해야 한다.

군산시는 오는 9월 24일 사업 참가 의향서를 접수하고, 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10월 25일에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접수해 공모지침에 의한 평가를 거쳐 11월 1일경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투자유치지원단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