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정운영 제안창구 개설
직원전용 상시 제안, 생각 공유 및 소통의 장 마련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8-29 12:30:0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시정운영 제안창구를 개설해 미래 신청장 동력사업 발굴과 창의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직원의 상시 제안이 가능한 ‘시정운영 제안창구’를 개설해 시정 개선방향에 대한 청원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 마련으로 업무의 능률화를 비롯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시정운영 제안창구’는 공무원들이 내부행정망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의 일회성 공모전을 통해서만 제안을 접수했던 방식을 탈피해 자유롭고 편리하게 언제나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 운영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제안은 두려운 것이 아닌 문턱 낮추기 그리고 직원은 관심 받고 있다는 경청과 격려가 주인의식을 키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공무원 제안제도가 활성화되지 못했던 그간의 문제점들을 소상히 파악해 새롭게 행정을 개선하고 이러한 변화를 통해 시민 편익을 증진시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