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놀이마당극 ‘놀부가 기가 막혀’ 공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03 18:26: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일 서구노인복지관에서 관내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나래예술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마당극 ‘놀부가 기가 막혀’ 공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당극은 평소 공연 관람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구가 기획했다.

마당극 ‘놀부가 기가 막혀’ 는 현대판으로 꾸며진 흥부와 놀부 이야기로서 착한 흥부와 나쁜 놀부, 인과응보와 권선징악이라는 고전의 전형적인 틀을 깨고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여 재미와 감동을 줬다.

특히, 놀부役 김희철, 품바役 김기창, 흥부처役 양이미, 마당쇠役 임인환 등 전문 연극인이 대거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공연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무대와 객석이 가까워 배우와 관객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며 “평소 문화생활 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오늘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