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목천북면생활개선회, 이혈테라피 자격증 취득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9-05 10:36:3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 목천북면생활개선회원 28명이 이혈테라피 3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했다.

먼저 45명의 회원들은 7월 17일부터 9월 4일까지 생활개선 전문과제 교육에 총 8회(16시간) 참여했으며, 교육생 중 28명이 시험에 응시해 전원이 이혈테라피 민간자격증 3급을 취득하게 됐다.

이혈테라피는 인체를 투영하는 반사기관으로 알려진 귀(耳)의 혈자리 관리를 통해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으로 귀의 상태를 살펴 몸의 문제를 알아내는 대체요법 중 한 방법이다.

노선자 목천생활개선회장은 “농촌여성들은 반복되는 농사일로 건강관리가 소홀하기 쉬운데 이번 이혈테라피 전문반교육과정이 회원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이웃 어르신들을 위해 짬짬이 시간을 내어 봉사 활동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목천북면지소(041-521-295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