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저출산·인구감소 대응 공직자 인구교육
200여명의 공직자가 인구감소에 대한 위기감 느끼고, 대응방안을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06 09:52: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5일 청사 대회의실에서‘저출산․인구감소 대응 공직자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은 ‘가족과 함께 라서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를 맞아 누구와, 어떻게 행복하게 살 것인지를 생각해 보게하며 저출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박인숙 강사가 가족의 의미와 진정한 행복, 100세 시대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이야기로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한 직원들은 인구구조 불균형 위기를 다시금 깨닫고 저출산․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박용갑 구청장은 “인구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인식개선이 가장 중요한 만큼 현재 추진 중인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가족이 행복한 도시 조성에 더욱 힘써 달라"며, “이번 교육이 인구문제에 대한 위기를 일깨우고, 인구 증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이 나올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