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0학년도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전형 요강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09 20:54: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일,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전형 요강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입학전형 요강에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외고, 국제고, 자사고 지원 시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동시 지원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모집 인원은 43개교 약 10,400여명(학급 수 및 모집인원은 12월 중 확정 예정)이며, 입학 정원을 중학교 생활기록부에 의한 내신 성적으로 전형한다.

합격자의 학교배정은 고등학교별로 희망 배정(60%)과 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한 지리 배정(40%)을 하되, 선 복수 지원 후 추첨 방식을 적용한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전형의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12월 16일부터 19일이며, 재학생 및 졸업자는 출신중학교에서, 타시도 졸업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대전교육청에서 교부 및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2020년 1월 10일, 학교 배정 발표는 2020년 1월 23일이며, 합격 여부 및 배정학교는 출신 중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교육청에서는 공정하고 정확한 학생배정 업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중학교 입학전형 담당교사 대상 전형업무 관리지침 설명회를 10월 15일 개최할 예정이고, 고입전형포털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10월 말에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을 위해 입학 업무지원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각 학교에서는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