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학습 동행!
열 번째 동네마실로 정림동 방문,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주민 의견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6 18:21:14

장종태 서구청장은 16일, 정림동 구석구석을 돌며 주민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6일, 구청장이 동네 구석구석을 직접 찾아가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행복동행 동네마실’을 정림동으로 다녀왔다고 밝혔다.

열 번째 ‘행복동행 동네마실’에서는 정림종합사회복지관 내 어르신 배움의 현장 ‘청춘 대학 책 읽는 모임’의 독서 토론회를 방문, 책을 매개로 한 주민 간 소통의 시간을 함께했다.

이어 정림동 마을활동가들의 모임 ‘수밋들어울벗’과의 간담회를 통해 배움과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한 활기찬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정림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역주민과 함께 도자기 공예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지역특성을 반영한 주민 대상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구는 주민들의 끊임없는 배움에 대한 열망을 뒷받침하고자 지난 6, 7월보다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림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에 관내 주민, 마을활동가, 소규모 주민 모임 등을 대상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 유휴공간 개방을 통한 주민 대상 학습공간 제공 등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종태 구청장은 “마을 주민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 프로그램 개발 등 생활기반형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연대감 조성으로 활발한 지역공동체 형성 및 주민자치 역량 강화로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