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떠나는 ‘군산 박물관 라이딩’
21일 진포해양테마공원~금강철새조망대 왕복 16.5km 구간 행진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9-18 21:44:5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가을의 금강을 느끼며 전시를 즐기는 자전거 행진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박물관과 금강권 전시장을 시민들과 하나로 잇기 위한 ‘함께할래? 박물관 라이딩’자전거 행진은 오는 21일 열린다.

행진은 올해 초 군산3.1운동100주년기념관과 채만식문학관, 금강철새조망대 시설물이 박물관으로 이관돼 지난달 12일부터 실시된 금강권 통합운영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박물관은 군산시자전거연맹과 함께 모집한 결과 지난 16일부터 300여 명의 시민참여자가 신청하고 이 중에는 가족단위 참가들도 눈에 띄게 있다고 밝혔다.

진포해양테마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라이딩은 금강권 해안선을 따라 째보선창, 해안자전거도로, 채만식문학관, 금강철새조망대를 잇는 왕복 16.5km 구간으로 2시간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다.

특히, 이 코스는 군산시의 숨겨진 보물인 금강권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전시관을 활용한 코스일 뿐만 아니라, 시원한 강바람을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최고의 라이딩 길로서 관광객 및 전국 각지의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박물관은 금강철새조망대 반환점에 음료대와 공연 등을 준비해 참가자들의 땀을 식히고 흥을 돋울 것으로 보인다.

라이딩이 끝난 후에는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 풍물, 난타, 밸린댄스 등의 공연이 90분가량 진행되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라이딩은 아름다운 금강을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비경쟁 라이딩으로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