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흥타령춤축제2019 도로명주소 홍보관 눈길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9-26 10:18:0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오는 29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행사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만나볼 수 있다.

천안시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기간에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해 도로명주소 정착화에 힘쓰고 있다.

도로명주소 홍보관은 우리집 주소 써보기 체험과 도로명 주소의 올바른 표기방법, 읽는 방법 등을 안내하는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도로명주소를 직접 검색해 알려주고 민원상담도 펼쳐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도로명주소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세 도시계획과장은 “도로명주소가 지난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된 지 5년이 지났지만, 아직 완전하게 정착되지 않은 만큼 축제, 행사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