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열한 번째 국·공립 관저더샵제이 어린이집 개원!
공공보육 활성화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01 14:25: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관저더샵1차아파트 내에 서구 11호 국공립 관저더샵제이어린이집(원장 김영두)이 지난달 문을 열었다.

이번 어린이집은 지난 2016년 이후 개원하는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양질의 보육 서비스와 공공성을 강화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으로 설치한 어린이집이다.

’관저더샵제이어린이집’은 관저동 관저더샵1차아파트 단지 내 연면적 334.46㎡ 규모로 6개의 보육실과 교사실, 유희실 등을 갖추고 62명의 아동을 보육할 수 있으며 관저더샵1차아파트 입주자대표회로부터 무상으로 임대받아 설치되었다.

장종태 구청장은 개원식에서 “부모에게는 가정양육에서 오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아파트 입주민의 찬성으로 설치하게 된 국공립어린이집을 통해 보육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