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명사초청 공직자 청렴특강’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02 20:38: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일 구청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명사초청 공직자 청렴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정약용 선생의 철학과 사상을 통해 올바른 공직자상을 확립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을 특별초청해 ‘정약용의 경세(經世)와 목민(牧民)의 개혁사상’이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역할 및 중요성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공직가치를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큰 공감대를 자아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석자는 “막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공직자 청렴이라는 주제를 다산의 학문과 사상을 통해 직접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사항으로 공직자 스스로 반드시 지켜나가야 할 기본 덕목 중 하나"라며, “공직 전반에 청렴행정 확산을 통해 성숙한 공직자상을 확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