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 우수 시설로 선정
강민경 | 기사입력 2019-10-08 19:27:5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가 ‘2019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여수시는 지난 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판을 수여받고, 안전교육이 1회 면제된다.

행정안전부는 어린이안전에 대한 국민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지자체와 시도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50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실태, 유지관리‧운영 등을 평가해 8개 우수시설을 선정했다.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는 높은 안전성과 놀이 활동가를 통한 체험형 프로그램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여수시 관계자는 “내년 조성 예정인 여문공원 제2호 아이나래 놀이터를 비롯해 권역별로 아이나래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개장한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는 일평균 200여 명, 주말 평균 600여 명의 이용객이 찾고 있다. 짚라인, 미끄럼틀, 외줄다리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수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