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교육 만족도 높아
동강대학교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0-10 19:21:1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강진군이 지난 8월에 모집해 교육중인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교육생 18명이 10일 관내 한 커피전문점에서 핸드드립 실습을 했다.

교육생들은 이 밖에도 서비스, 호텔 접객 요령, 다도 및 생활예절, 골프이론, 관광산업의 현황에 관항 기본 이론 등을 교육받고 있다. 현재 총 3개월의 교육기간 중 7주간 교육을 받았으며, 교육생 전원의 출석율이 99%를 보이는 등 호응도가 높다.

한 수강생은 “핸드드립 실습으로 손으로 커피 내리는 방법을 배웠다. 카페 취창업과 관련하여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이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생들은 11월 21일까지 동강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습중이다. 앞으로 남은 6주 동안 강진골프장 실습투어, 바리스타 실습, 호텔 음료 제조 실습 등이 남아있다.

실무 경험을 익히는 실습수업과 함께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 자신감 하락 방지를 위한 멘토링도 이어진다. 교육생 맞춤 1:1 상담서비스를 진행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알려준다. 아울러 교육수료는 80% 이상 교육 참여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구인 기업과 연계하여 취업 알선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옥 군수는 “수강생의 높은 교육 열정에 박수를 드린다. 모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응원한다"며 “일자리창출을 위한 실효성 높은 실무교육이 큰 효과를 발휘하길 바란다. 특히 내년도에는 강진산단 맞춤형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