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사람과 뺑소니로 보이는 운전자
최동순 | 기사입력 2019-10-13 22:59:13

[정선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10월 13일 18시 30분경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에서 뺑소니로 추정되는 교통사고로 한 사람이 길에 버려진 채 두부 손상 등으로 피를 흥건하게 흘린 채로 방치된 것을 주민이 발견하여 소방서와 경찰서에 신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신고자는 이 동네 주민이며 증산제일 교회 목사로 교회예배당에 조명등을 소등하기 위하여 21시에 교회에 갈 예정이었는데 갑자기 화장 실을 가고 싶었지만 저녁에 딸이 화장실을 사용하는 바람에 교회에 가서 볼일을 보고 소등도 하려고 교회로 향했는데 교회 앞에 도착하자 자동차 라이트에 희미하게 도로에 사람이 쓰러져 있는 것을 보고 멀리 우회하여 자동차를 돌려 라이트를 비춘 채로 차에서 내려 다가가자 신음 소리를 내면서 도로 경계석에 나란히 사람이 누워 있어 처음에는 술 취한 노숙자이거니 하여 아저씨 하면서 불렀는데 대답이 없어서 폰 라이트로 비추자 머리 뒷부분에 피가 흥건하여 바로 119에 신고하였고 119가 오는 동안 신고센터 직원의 지시에 따라 피가 나오는 것으로 추정되는 머리 부위를 급히 수건으로 머리를 고였다.

그런데 현장을 살펴보면서 수상한 점을 발견한 김라정 목사는 신속히 경찰에 신고하는 지혜를 발휘하였다.

10여분 후 경찰이 현장에 도착 하였고 환자의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확보하였고 현장을 확인 후 사고전담 부서로 사건 경위를 통보하였다.

김라정 목사가 현장에서 단순 사고로 보지 않고 경찰에 신고한 정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현장에 환자가 누워 있는 위치와 신발이 벗겨져 있는 위치가 달랐고 신발이 벗겨진 곳에서 환자는 14m나떨어진 곳에 있었고 신발이 벗겨진 곳에 자동차 백밀러로 보이는 것이 떨어져 있었고 등산용 지팡이는 휘어진 채 도로 중안 선에 걸쳐져 있었으며 환자가 누워 있는 곳에서 처음 사고 현장으로 보이는 방향으로 2m 정도 떨어진 곳에서 피가 흥건하게 흘러 있다는 것이었다.
좌측 팔 소매 옷은 무엇엔가 걸리면서 헤어진 것이 여러 곳이었고 처음 피를 흘린 곳으로 보이는 곳에서 2m이상 떨어진 곳으로 고의로 상채를 뒤로 젖혀서 뉘어 놓은 듯 한 모습인 것이 좌측 다리는 심하게 꼬인 채로 우측 다리 아래로 있었고 환자 스스로 못 움직이는 의식불명이었다.

누군가 자동차로 환자를 치고 급히 달아나면서 환자를 자연사로 위장하기 위하여 15m를 이동하여 도로 경계석에 머리가 부딪힌 것처럼 위장했을 가능성이 보이는 대목이다.

인근 목격자에 의하면 집에 있는데 무엇인가 쾅 하는 소리가 나서 창을 열고 내다보니 자동차 가 쌍 깜박이를 켠 채로 있었다는 것이다.

사건 현장을 재구성해 보면 등산객으로 보이는 환자가 도로를 걷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 현장은 가로등 불빛이 농사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로등은 소등 되어 있어 어두웠고 도로 가장자리에는 자동차가 주차 되어 있었고 인도가 있었지만 새시 작업을 도로에서 하는 경우가 많고 철판과 기타 작업 도구들이 인도에 방치 되어있어 낮에도 인도는 이용하기가 위험하고 불편하여 주민들도 이용하지 않는 곳이다.)

도로를 걷고 있는 중에 1톤 화물차로 추정되는 자동차가 약간의 과속이나 음주로 달리던 중 환자를 보지 못하고 들이 받았을 것이다.

그 충격으로 화물차 전면에 있는 곡면유리 밀러는 깨진 것이고 사람은 충격으로 다쳤을 것이고 운전자는 당황 하여 비상등을 켠 상태로 현장에 내렸을 것이고 어떤 조치가 취해졌을 것이고 그 이후 사고 차량은 현장을 떠난 것으로 보인다.

교회CCTV에 18시 15분에 증산제일 교회 임모 씨가 교회 등을 소등하고 돌아간 후 어떤 자동차가 하나 지나갔는데 인근 주민이 창으로 목격한 비상등을 켠 자동차를 목격한 시간이 18시 30분이다.

김라정 목사가 현장에 도착한 시간은 18시 48분경이며 52분경에 119에 신고하였기 때문에 그 사이에 다른 차량이 없었다고 보면 사고 차량은 선명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