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북면사무소, 사랑 가득한 밑반찬 배달 ‘호평’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전달, 내년 5가구 추가 선정
강옥선 | 기사입력 2019-10-17 09:55:30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정읍시 북면사무소(면장 손을주)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북면사무소는 2018년 3월부터 면 소재 음식업소(궁전식당 외 4개 업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면사무소 직원들이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에 직접 방문 배달하는 면 복지 특수시책 사업이다.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부까지 확인하며 일석이조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면은 현재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밑반찬을 배달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5가구를 더 선정해 총 15가구에 대해 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손을주 북면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에 대해 뿌듯하다" 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음식업소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홀몸 어르신들에게 따스한 정이 듬뿍 담긴 정성스러운 밑반찬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