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소년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한 "제3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9 15:31:35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우리마을 교육나눔 유가읍(추진위원장 전유진)과 우리마을 교육나눔 현풍읍(추진위원장 서정순)은 지역청소년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해 26일, 현풍읍 포산공원에서 ‘제3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청소년과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여했다. 유가읍, 현풍읍 초·중학교 페이스페인팅, 로봇코딩, 맥청회 캐리커쳐 부스, 먹거리 부스 등 16개의 체험부스 운영, 청소년프리마켓, 초·중학교 청소년 15팀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달성소방서의 소방안전이동차량 등의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다지는 유익한 프로그램도 진행, 성공적인 페스티벌 개최에 힘을 보탰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기관단체 및 학부모 등 인적자원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마을 중심의 사업이다. 지역자원(주민센터, 학교, 복지관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자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