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금호119안전센터, 태인동 조선내화 합동소방훈련 실시
선민석 | 기사입력 2019-10-31 14:13:21
광양소방서 금호119안전센터(소방경 박종순)은 지난 29일, 태인동 조선내화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차 3대(펌프차, 구급차, 구조차) 소방력 10명, 자위소방대 등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현장 출동 전 도상훈련 실시, 화재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및 화재진압 능력 향상, 환자 처치 및 안전구역으로 대피 훈련 등을 실시했다. 그리고 훈련 종료 후 강평시간을 마련해서 독려와 훈련참가 감사인사 등을 했다.

조선내화는 비금속 무기물질을 원료로 분쇄, 혼련, 성형, 건조, 소성의 공정을 거쳐 내화벽돌을 만드는 회사이다. 국내 다양한 업체에 공급을 하며 중공업 발전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금호119센터장은 “고온자재와 대형기계를 다루는 곳에서는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화재 위험성이 있는 곳에서는 위험물 취급에 주의하고 항상 소화기 등 소화시설의 위치를 알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