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지역자율방재단, 2019 안전한국훈련 기간 지진대피훈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1 15:13:23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 지역자율방재단 20여 명은 30일 달성군립도서관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인 지진대피 훈련에 참여했다.

이번 지진대피 훈련은 달성군청 직원,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민원인 등 전 군민이 직접 참가하는 지진대피 훈련이었다. 오후 2시, 전국적으로 송출되는 민방위경보(사이렌) 및 지진대피훈련 방송에 따라 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하며 지진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익혔다.

또 지진대피 훈련 후에는 강서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익히고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며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했다.

김문오 군수는 “지진 예측이 어려운 만큼 지진 발생 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진대비 국민행동요령의 생활화가 중요하다.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현장중심의 훈련을 통하여 대처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