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야외체육시설 9곳 설치
대별동 족구장, 대청동 효평경로당 등 9곳에 야외 운동기구 22점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03 11:07: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대별동 족구장 등 9곳에 야외체육시설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야외 운동기구의 신규 및 교체설치를 통해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안전하게 운동기구를 이용하도록 함으로서 건강을 증진시키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구는 총 사업비 8천만 원을 들여 야외 체육시설 22점을 신규로 설치함과 동시에 기존에 설치된 노후 운동기구도 수리 및 교체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총 127곳에 589점의 야외운동기구를 관리 중에 있으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 및 수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인동국민체육센터와 동대전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비용을 확보한 데 이어 7월에는 성남동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공모에 선정되는 등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 주목받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이 운동을 통한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