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2019 대학생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07 13:36: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지난 6일 교내 사범관 408호에서 ‘2019 대학생 크리에이티브 어워즈’를 개최했다.

목원대 광고홍보언론학과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와 D&C Company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서, 영상, 인쇄, 수업과제 부문 총 21팀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참가팀은 대전광역시와 대학 광고홍보, 전공수업 과제물, 미리보는 2020 대학생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의 포스터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20여 편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언론 및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전광역시 대전시청소식지 임연희 편집위원과 덴츠코리아 이승우 차장의 특강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예의 대상은 여유조작단팀(강민지(16학번), 차수빈(17학번), 박채원(17학번))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일상 속 빈번하게 행해지는 무단횡단을 줄이고자 2030세대를 타겟으로 ‘선물’이라는 컨셉에 맞춰 캠페인을 기획했다.

강민지 학생은 “전공 수업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하며 저희 스스로 능력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학부 학생들에게 굉장히 유익한 행사인 이 대회가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윤수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현업인의 구체적인 지적과 자극을 많이 받았는데 이는 진정한 실질적 자기주도 취업마인드의 학습이라 할 수 있다"며 “내년에 광고홍보언론학부(광고홍보, 언론미디어)로 새로워지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하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