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삼 클러스터 조성 위해 민-관 손 머리 맞대는 영주!
김정욱 | 기사입력 2019-11-13 10:35:27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는 산양삼 클러스터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따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다각적인 의견을 실시설계 및 본 공사에 반영하기 위해 자문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자문단 회의에서는 용역업체로부터 자문단 현지실사 결과를 바탕으로한 산양삼 클러스터 조성 세부계획(안)을 보고 받은 후, 단지별 배치도, 울타리, 작업로 설치계획 등 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자문단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산양삼 클러스터 조성 자문단은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전권석 실장을 단장으로, 대학교수, 관련기관 전문가, 산양삼 재배자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문단은 기본 및 실시설계, 생산기반 조성, 기술개발분야, 품질관리분야, 브랜드화, 6차산업화 등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자문단 회의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잘 반영시켜 산양삼 재배 최적지를 찾아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하고 “영주 고유의 산양삼 브랜드를 창출하고 산양삼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