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19일과 20일 이틀간 가오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87명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0 22:3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9일과 20일 이틀간 가오도서관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87명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심정지 상황 발생 시 4분의 골든타임 내 응급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동부소방서 소속 전문 강사를 특별 초빙하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실습 위주의 체험 교육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는 “그동안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심폐소생술 요령을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히 배워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모든 일에 가장 중요한 것은 참여자들의 안전"이라며 “부쩍 추워진 날씨 속에도 사고 없이 작업에 임해준 데 대하여 감사하며,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이 마무리될 때까지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