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통합교육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1 22:23: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1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통합학급 및 특수학급 교사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교육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2018년도부터 2년간 시지정 연구학교(교육부 요청)를 운영한 대전성천초(교장 이혜경) ‘정다운학교’통합교육 연구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일반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학교인 대전성천초에서 ‘통합교육 WITH Up 프로그램을 통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일반교사-특수교사 간 협력수업 운영 ▲교사·학부모 대상 역량 강화 연수 ▲비장애학생과 함께하는 WITH Up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특히 대전성천초는 도심 속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려 교장이 특수학급 학생을 교장실로 초대하여 사랑의 대화 시간을 가졌고, 일반-특수교사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한 협력교수를 운영하였으며, 사회복무요원은 중증장애학생을 성심껏 지원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에 이어 장애 인식개선 공연으로 대구성보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의 멋진 하모니카 공연이 이어져 정보 공유와 함께 감동이 있는 사례 발표회가 있었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발표회를 통해 통합교육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합교육지원단, 통합교육 지원교사 등 사업을 통해 통합교육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