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식장산문화공원 진입로 조명시설 설치완료!
식장산문화공원 진입로에 총 96개의 조명시설(보안등)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5 18:11: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식장산문화공원 진입로 조명시설(보안등)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식장산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행사 편의 도모 및 방문객 통행 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식장산 진입로 약 4㎞ 구간에 보안등(LED 100W) 96개를 설치하여 야간에도 안전하게 식장산 등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식장산은 동구 8경 중 제1경이자 대전에서 제일 높은 산으로 시내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매년 새해 첫날 해맞이 행사가 열려 많은 주민이 몰리는 대표적 관광 명소다.

지난해 10월에는 정상부에 한옥형 전망대를 건립하면서 차량을 이용한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커브길이 많고 조명시설이 충분치 않아 차량 및 보행 통행에 어려움이 있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해맞이 행사 및 전망대 관광을 위해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식장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안전 No.1 도시를 조성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