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7 17:2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동구의회(의장 이나영)는 제247회 정례회 회기중인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올 한해의 구정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7일간의 행정사무감사에 착수했다.

행정사무감사(위원장 강화평)는 구정 전반을 진단해 문제점은 바로잡고 개선할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1일차는 기획공보실과 감사실, 2일차 자치행정국, 3~4일차 생활지원국, 5~6일차 안전도시국, 7일차 보건소 및 의회사무국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구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정책과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됐는지 구민의 눈높이에서 세심하게 점검할 예정이며, 꼼꼼한 진단을 통해 구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나영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민선7기 구정전반을 상세히 점검하겠다. 구정에 대한 감시기관으로서 정확한 문제점 분석을 통해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에 도움을 드리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