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미세먼지 저감, 살수차 운영하는 영주시
김정욱 기자 news@timenews.co.kr
기사입력 : 2019-11-28 10:26:12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살수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반도 상공에 대기의 움직임이 거의 없는 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화됨에 따라 국내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인 자동차 및 도로의 적체된 비산먼지를 줄이기 위해 살수 차량을 운행한다.

시는 중앙 복선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사업체 3개소((주)SK건설, 대림산업(주), ㈜현대산업개발)의 살수 차량을 활용해 대기 중으로 확산되는 먼지를 제거할 계획이다.

살수차 운행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일 경우 차량 통행이 잦은 도로 및 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에 살수를 시행한다.

살수구간은 풍기읍의 동부리~성내리, 가흥1․2동~영주1․2동, 휴천1․2․3동~상망동․하망동의 3구간으로 나뉘어 실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기상조건을 파악해 살수 구간, 횟수, 시간 등을 세부 조정해 미세먼지 농도를 지속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살수차의 운행 시 시민들에게 사전 홍보를 위해 차량에 현수막을 부착하여 운행 예정이며 도로 결빙 등으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눈이나 비오는 날, 영상 5도 이하인 날은 작업을 중지할 계획이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화됨에 따라 살수차 운행으로 재 확산되는 비산먼지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들께서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자동차 운행을 자제하는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