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치매 선도 학교 치매 바로 알기 교육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19-11-28 11:19:44
- 충원고등학교 간호동아리 학생 100명 대상, 치매인식 개선 교육 -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치매안심센터는 27일 충원고등학교 간호동아리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이해와 배려’라는 주제로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고 치매선도학교로 지정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치매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응원하는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충주지역 치매환자 추정인구는 4318명이며 치매유병율은 11%로, 전국평균 1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충주시 고령화율은 18.2%로, 전국 평균 14.8%보다 높아 타 지역에 비해 고령인구가 많아 치매환자 추정숫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충주시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치매는 학생들과는 거리가 있고 낮설다고 생각되지만 함께하는 가족 중 치매가 있거나 이웃 주민 중 치매가 있는 분들이 있어 학생들에 대한 인식개선이 시급함을 알고 충원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날 치매 바로 알기교육 및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파트너로서의 역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치매 인식 개선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치매 어르신들에 대한 인식개선의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을 통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극복과 치매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 선도학교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는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850-179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충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