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 소방관서 격려 방문!
연말연시 맞아 특별경계근무 중인 관내 소방서와 119안전센터에 위문품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26 18:06:0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의회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은 지난 24일에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경계근무 중인 조치원소방서와 세종소방서를 방문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상병헌 위원장은 숙박업소, 노인요양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대형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 및 인명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현장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또한 상 위원장은 소방 활동의 최일선에 있는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성탄절 전야에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상 위원장은 “시민들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리는 일은 그 무엇과도 비교 될 수 없는 가장 숭고한 일"이라며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에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안전과 더불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또한 잘 지켜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시청 시민안전실과 소방본부, 교육청을 소관부서로 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