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전번역원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첫 신입생 모집
고전번역연수과정(3년) 15명, 22일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0 17:13: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고전번역원(원장 신승운) 부설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은 (충청권) 고전문헌의 정리·번역·대중화를 담당할 인재 양성을 위해 2020학년도 연수과정(3년) 신입생 15명을 모집한다.

한국고전번역원은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 ‘일성록’ 등 세계기록유산과 우리 민족의 사상과 문화의 정수가 담긴 개인문집 등 각종 한문 고전을 번역하는 교육부 산하 국가기관이다. 이러한 한문 고전을 번역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부설 고전번역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에 있는 본원 외에 전주(호남권), 밀양(영남권)에 분원을 두고 있는데, 올해 대전(충청권)에도 분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은 2019년 ‘대전분원 설립 정책토론회’, ‘대전분원 설립을 위한 한국고전번역원 - 충남대학교 - 대전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등의 노력을 통해 2020년 처음 문을 연다. 현재 충남대학교 내에 강의 공간과 사무 공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2월 중순 지역 인사들을 초청하여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분원의 개원은 서울, 호남, 영남에 이어 중부권에 고전번역 전문 교육기관이 설립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대전분원은 고전에 관심이 있는 충청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지원, 양성함으로써 지역 내에 산적한 고전을 정리·번역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재학 이상 또는 전통방식의 한학교육을 받은 사람(한학자의 추천 필수)이고, 1월 22일 오후 5시까지 고전번역교육원 학사관리시스템(http://haksa.itkc.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월 2일 필기시험과 면접을 실시하며, 필기시험과목은 ‘논어집주’와 ‘맹자집주’이다. 대전분원 입학과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해 1월 17일 오후 3시 대전광역시청 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전번역교육원 홈페이지(http://edu.itkc.or.kr)를 참고하거나 서울교육원(02-350-4900)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