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0 마을 축제 육성 공모사업 실시
주민이 만들고 즐기는 참여형 마을 축제 발굴·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2 10:53: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020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 축제 육성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화합과 마을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 축제를 육성·지원하는 이번 공모사업의 총 예산액은 5천만 원이다.

공고 기간은 13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접수는 28일, 29일 양일만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20명 이상의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축제추진위원회로, 5개 축제를 선정하여 최대 1만 원씩 지원한다.

선정 결과는 내달 중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3월에는 축제에 대한 주민 이해를 높이기 위한 마을 축제 교육이 실시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축제추진 과정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나와 내 이웃을 위해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 가는 노력이 건강한 마을 만들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 마을 축제 육성 공모사업은 2017년도에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이, 매년 많은 주민이 즐기는 ▲도마실, 참살이 건강마을 축제 ▲갈마골 단풍거리 축제 ▲도마달, 그림마을 축제 ▲정림동 벚꽃 축제 등이 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