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대전경찰청장, 사직원 제출 “총선 출마 결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5 10:32:22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이 15일 SNS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어느 누구도 저와 같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는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총선출마를 결심하고 사직원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황운하 경찰청장은 “총선출마 후 예상되는 온갖 부당하고 저급한 공격에 맞서 싸워나가며 즐풍목우의 심정으로 어렵고 힘들고 험한 길을 당당하게 헤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13일에 수사권조정 법안이 통과됨으로서 검찰개혁 입법은 일단락되었지만 입법의 영역에서 완수해야 할 검찰개혁 과제는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며 “수사권이 남용되지 않고 최소한도로 행사되고 절제되어 행사되는 형사사법제도의 민주화를 위해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황운한 청장은 “경찰개혁의 입법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며 “경찰개혁을 밖에서 견인하여 경찰이 국민들로부터 존중받고 지지받는데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